본문 바로가기
이적시장 소식

[오피셜] 티모 베르너 토트넘 임대 이적 확정 (라이프치히 -> 토트넘)

by 축좋쓰 2024. 1. 11.

안녕하세요. 축구 소식을 알려드리는 축좋쓰입니다.

이적시장이 열리자마자 베르너에게 관심을 보인 토트넘이 빠르게 임대 이적을 확정 지었습니다.

아시안컵으로 1월과 2월 동안 빠질 손흥민 선수의 공백을 채우면서도 손흥민 선수가 돌아와서도 백업 선수로 활용하기 위해서 영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티모 베르너의 계약조건과 연봉, 이적료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티모 베르너는 어떤 선수?

티모 베르너는 1996년생 독일 국적의 공격수입니다.

빠른 속도를 보유하면서 침투, 위치선정을 장점으로 하는 선수입니다.

데뷔는 2013년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에서 데뷔해 103경기 14골을 기록하면서 2016년에 라이프치히로 이적하게 됩니다.

라이프치히에서는 특히나 기량이 절정으로 오르면서 159경기 95골을 기록하면서 라이프치히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2020년에는 프리미어리그 첼시로 이적하게 됩니다.

첼시는 라이프치히에서 뛰어난 골 결정력을 지닌 베르너를 보고 영입했지만 침투 움직임, 위치선정은 좋았지만 라이프치히에서 장점으로 지닌 골 결정력에 있어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89경기 23골이라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며 2022년에 다시 라이프치히로 돌아갑니다.

돌아온 라이프치히에서는 현재 54경기 18골을 기록하고 있는데 라이프치히에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기량에는 미치지 못하면서 아쉬운 모습인데 다시금 토트넘으로 프리미어리그 무대에 복귀하게 된 베르너인데 손흥민 선수의 공백을 얼마나 잘 메워줄지 기대가 됩니다.

 

티모 베르너와 토트넘의 계약 조건은?

티모 베르너와 토트넘의 계약 기간은 이번 시즌이 끝날 때까지인 임대 계약으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여름에 시즌이 끝나고 영구 이적 옵션도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연봉 및 주급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보통은 임대하는 팀과 임대받는 팀이 급여를 반반씩 지급하는 것이 경우가 많지만 티모 베르너의 경우 토트넘이 전부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