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FL] 스코틀랜드 리그 순위

[SPFL]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리그 29라운드 최신 순위

by 축좋쓰 2024. 3. 13.

스코틀랜드의 프로축구 리그인 스코티시 프리미어십의 대부분의 상위권 팀들은 29라운드를 마쳤습니다.

레인저스는 1위에 올라선 이후로 계속해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황이고 셀틱은 바짝 쫓고 있는 상황입니다.

29라운드에서 레인저스는 마더웰에게 셀틱은 하츠에게 서로 나란히 패배하면서 두 팀 모두 승점을 얻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셀틱의 한국인 선수인 양현준 선수는 선발로 나섰지만 전반 16분 이른 시간에 빠르게 퇴장을 당하면서 초반부터 경기를 불리하게 가져가면서 결국 패배했습니다.

스코티시 프리미어십의 최신 순위를 순위표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29라운드 최신 순위

현재 스코티시 프리미어십의 순위표입니다.

 

1위는 레인저스입니다. 레인저스는 셀틱의 승점을 추월한 이후로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29라운드에서 승리했다면 셀틱과 승점 차이를 더욱 벌려놓을 수 있는 기회였는데 나란히 패배하면서 승점은 그대로인 상황입니다. 레인저스는 리그경기 외에도 스코티시컵, FA컵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29라운드를 패배하면서 리그 경기에 더욱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위는 셀틱입니다. 셀틱은 시즌 초반부터 중반까지 1위 자리를 줄곧 지키고 있었지만 리그 경기 외에도 챔피언스 리그, 리그컵 등을 병행하면서 중요한 순간에 패배를 기록하면서 레인저스에게 리그 1위 자리까지 뺏긴 상황입니다. 29라운드 하츠와의 경기에선 양현준 선수가 선발로 나섰지만 전반 16분 이른 시간에 퇴장을 당하면서 경기는 하츠 쪽으로 기울게 되었고 결과는 2대 0 패배를 당했습니다.

셀틱에게는 그나마 다행인 것은 1위 레인저스도 홈에서 패배하면서 승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격의 기회가 아직 남아있습니다.

셀틱도 레인저스와 마찬가지로 스코티시컵, FA컵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레인저스가 리그 경기에서 패배하기를 바라면서 리그 경기에 더욱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3위는 하츠입니다. 하츠의 승점을 보면 2위인 셀틱을 잡기엔 힘들어 보이고 4위인 세인트 미렌이 하츠의 승점을 따라잡기도 힘들어 보이는 상황입니다. 큰 이변이 없다면 하츠는 3위로 시즌을 마치게 될 것으로 보이지만 29라운드 셀틱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셀틱의 1위 탈환을 발목 잡게 한 장본인입니다.

반응형

댓글